|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는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칼리버스가 개발한 메타버스 공간인 ‘허브 월드’에 구현된 가상 매장이다. 하얀 벽체와 자연친화적인 우드 인테리어, 높은 층고가 특징이다.
내부는 대형가전, 주방가전, 생활가전, IT, 레저 총 5개 구역으로 조성했다. 바다, 오로라 등 아름다운 자연 이미지가 연출된 공간에 세탁기, TV 등 대형가전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거실 공간에 여러 디자이너와 협업한 청소기, 헤어드라이어 등을 비치한 생활가전관, 자연 속 하이메이드 캠핑 시리즈를 배치한 레저관 등 제품별 특징에 맞춰 공간을 구현했다. 각 구역별 소개 영상은 ‘VR 스토어 체험전’ 이벤트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박창현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부문장은 “리얼리티 기반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 정식 오픈을 앞두고 ‘CES 2023’에서 일부 공개를 하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MZ세대와 알파세대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상공간 제페토 플랫폼을 활용해 MZ세대와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지난 2021년 11월 제페토에 ‘하이마트 점프앱’를 론칭했다. 제페토 캐릭터 계정도 꾸준히 운영해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에서 테크테인먼트부문 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