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해커톤 2016은 ‘실생활과 에너지의 융합’을 주제 에너지 데이터에 기반해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보는 게 목표다.
자격은 에너지와 라이프스타일에 관심 있는 대학생, 일반인 모두를 대상으로 하며, 서울과 대구로 나뉘어서 25일부터 무박 2일로 진행된다.
개발 및 기획, 디자인 등의 역할별로 팀을 구성해서 참여하는 것과 개인 자격으로 참여하는 것 모두 가능하며, 최대 100명까지 모집한다.
각 지역별 1등 수상자(팀)에게는 500여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지는 등, 총 2천여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상자들에게 수여된다.
인코어드 최종웅 대표는 “이번 에너지 해커톤2016에서는 생활 에너지 플랫폼 인코어드 에너톡과 함께 최신 에너지 기술 트렌드를 확인하고, 참가자 모두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에너지 데이터를 통해 라이프스타일의 개선을 추구하고자 하는 뜻 있는 많은 분들의 참가를 바란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한국전력연구원, 크리에이티브팩토리 협찬 및 서울대학교 기초전력연구원, 경북대학교, 아시아에너지환경지속가능발전연구소, 에너지기술평가원, 대구광역시, 경북대학교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와 대구콘텐츠센터 크리에이티브팩토리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 1주일 전인 3월 17일까지 참가 접수가 가능하며, 인코어드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encoredtech/)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