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순용 기자]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김준식 병원장) 세포치료센터에서 줄기세포 치료에 대한 임상시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임상시험은 미용성형(성형외과), 퇴행성 관절염(정형외과), 탈모치료(피부과) 3가지 분야에서 임상시험 참가자를 모집한다. 임상시험 연구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미용성형(얼굴)= 피부 노화가 진행된 성인의 안면부에 줄기세포를 단독 또는 지방세포를 혼합하여 진피와 피하, 근육층 등에 투여함으로써 피부의 활력을 되찾아주고 젊음을 돌려주는 시술을 진행하고자 한다.
△ 정형외과 무릎관절수술 = 노인성 질환이 증가하면서 무릎의 안쪽 관절이 닳아 생기는 내측 슬관절 부분의 관절염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생긴 관절염은 크게 인공 슬관절을 부분적으로 삽입하여 치료하는 방법과 안쪽으로 휘어진 다리를 곧게 펴 상대적으로 닳지 않은 바깥쪽 관절까지 고루 사용하는 경골 근위부 절골술이 선호된다. 하지만 이러한 치료법은 무릎연골의 재생 측면에서 한계가 있어 줄기세포를 연골에 직접 이식하여 손상 연골의 재생을 돕는 수술을 진행하고자 한다.
△ 탈모치료 = 탈모가 진행된 성인의 지방세포에서 줄기세포를 추출해 두피에 직접 주사함으로써 탈모치료에 효과를 주는 시술을 진행하고자 한다.
자세한 연구 주제 및 모집 요강은 국제성모병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www.ish.or.kr) 또는 세포치료센터(032-290-297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