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부터 14년째 이마트(139480)에 순대와 족발을 납품하고 있는 중소식품업체인 보승 정의채(59·사진) 사장의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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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승은 이마트에서 매기는 위생등급에서 최고 점수를 받고 있지만 어려움도 많았다. 1년에 6회 정도 실시하는 정기점검 외에도 원산지, 불량식품 등의 이슈가 생길 때마다 시도 때도 없이 이마트에서 점검을 나왔기 때문이다.
정 사장은 “창고에 들어있는 원재료와 원산지 확인부터 시작해 우리가 납품받는 물건의 상태까지 체크한다”며 “처음엔 힘들었지만 수년째 적응하다 보니 이젠 위생이 습관화될 정도로 내성화됐다”고 웃었다. 정 사장은 이마트가 불시에 점검을 나와도 꼬투리 잡힐 일 없도록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라고 직원들을 독려하고 있다.
보승은 철저한 위생 점검과 관리 능력을 인정받아 이마트뿐 아니라 크고 작은 급식업체로부터도 주문을 받고 있다.
정 사장은 “현재로서는 밀려드는 주문을 감당할 수 없어 고사하고 있다”며 “욕심을 내기보다는 안전하고 깨끗한 식품을 공급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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