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이 두 배인 맞벌이 부부, 왜 재테크는 두 배로 모이지 않을까?

장필수 기자I 2014.10.01 09:21:48
[이데일리TV 장필수 PD]신개념 노후쇼! 박준형의 노후통장 안녕하십니까(진행 박준형 성선화)

맞벌이 가정이 대세로 자리 잡은 요즘, 소득이 두 배인 만큼 어떻게 돈을 불릴지 신중히 고민해야 노후를 잘 준비할 수 있다. 맞벌이 부부 중 돈을 각자 관리하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은퇴 준비를 포함한 가계관리는 하나로 합치는 것이 효율적이다. 맞벌이 가정의 돈 관리 문제로 고민인 분들이 행복한 재무 설계를 할 수 있게 준비한 이번 방송의 주제는 `맞벌이 부부의 노후 생활`이다.

박준형의 노후통장 안녕하십니까 20회 <맞벌이 부부의 노후생활>
먼저 이번 주제에 꼭 맞는 맞벌이 신혼 부부의 사연을 들어본다. 이 부부는 공동으로 모으는 적금 이외에 나머지 돈은 따로 관리를 하고 있다. 부부 각자 퇴직연금과 국민 연금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인데 노후까지 재테크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 어떤 노하우가 필요한지 궁금증을 전해왔다. 맞벌이 부부 재테크에서 가장 중요한 똑똑한 소비로 얻어낼 수 있는 세금 혜택에 관해 전문가들이 일러주는 노하우는 무엇일까?

두 번째 사연은 자녀의 교육비에 부담을 느끼는 40대 맞벌이 부부의 이야기다. 적은 벌이는 아니지만 과도하게 들어가는 자녀 교육비가 만만치 않은 상황인데 이럴 때 위력을 발휘하는 교육비 공제에 관해 자세한 설명을 들어본다. 이외에도 맞벌이와 외벌이의 연말 정산의 차이, 보험료 공제, 보육료 공제, 생애 최초 주택 청약 등 맞벌이 가정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가득하다.

자세한 내용은 10월 1일(수) 오후 1시/밤 10시 박준형의 노후통장 안녕하십니까 20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방송>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수요일 밤 10시

<재방송> 토요일 오전 7시 50분, 오후 3시 50분, 밤 12시 / 일요일 오전 7시 50분, 밤 9시 50분 / 월요일 새벽 6시 30분

홈페이지 http://tv.edaily.co.kr/e/Hello/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nohooo

유튜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78bwWKJM5YcvhcTuD_CO4phPw5dqWJld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