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가능한 상품은 멤버 별 실버 포일 총 8종과 단체 실버 포일 1종을 포함한 총 9종이다. 단체 실버 포일의 경우 전체 멤버의 포토카드에 각 멤버 별 실버 포일을 수집할 수 있는 병풍 스탠드가 추가 제공된다.
에이티즈의 실버 포일은 공식 판매 오픈일인 10일 0시(한국시각)부터 소속사의 공식 자사몰인 케이큐 숍 외에 큐텐의글로벌 플랫폼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전 세계의 큐텐 고객은 현지 통화로 구매 및 직배송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큐텐과 위시플러스의 서비스 국가인 아시아,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의 주요 국가에서 이번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위시플러스는 이번 판매를 기점으로 K팝, K컬쳐의 글로벌 판매 채널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한국 브랜드 상품을 위한 전용 판매 채널인 ‘K에비뉴’에 별도 K팝 카테고리를 생성했다. 또 다양한 공식 굿즈와 앨범 판매는 물론 글로벌 팬대상의 팬미팅 티켓, 투어 상품도 중장기적으로 추진한다.
큐텐은 자체 보유한 국내외 플랫폼으로 자사몰을 운영하는 K팝 엔터테인먼트사들에게 높은 효율의 글로벌 판로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북미와 유럽에 특화된 위시플러스, 동남아 상위권 플랫폼인 큐텐 싱가포르, 인도의 이커머스 플랫폼인 샵클루스를 바탕으로 각 국가별 고객을 확보했고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쇼핑도 국내 주요 이커머스 사업자로 추가 판매를 돕는다.
엔터사들은 큐텐 계열 플랫폼에 대한 원스톱 상품 등록과 더불어 글로벌 이커머스에 특화된 물류 계열사인 큐익스프레스를 활용해 국내외 물류 통합까지 기대할 수 있다.
조미영 큐텐 북미 사업 총괄 실장은 “위시플러스가 한국 상품의 해외 판매에 최적화된 글로벌 플랫폼으로 채비를 갖춘 만큼 한국의 주력 수출 상품인 K팝 상품의 전면 배치는 엔터사와 위시플러스 양쪽에 성장 원동력이 될 전망”이라며 “위시플러스와 큐텐의 해외 플랫폼이 세계 각지에서 K컬처의 핵심 구매 채널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