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판문점과 비무장지대(이하 DMZ)를 내세워 미국 방한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아시아나항공과 공동으로 분단의 상징에서 평화의 상징으로 떠오르고 있는 판문점과 DMZ 홍보,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해 미국 유력 여행업체 관계자들을 초청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 참여자들은 공사 뉴욕지사에서 모집한 미국 중동부지역 12개 여행업체 사장 및 상품기획 담당자들로, 이달 15~20일까지 부산에서 시작해 경주 석굴암(불국사), 강릉 경포대, 평창 월정사, 서울 종로구 인사동 등 각 지역 주요 관광지 및 호텔 등을 차례로 방문한다. 특히 남북한·북미 정상회담으로 평화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판문점과 DMZ 등을 주요 콘텐츠로 다루고 있기도 하다.
용선중 한국관광공사 뉴욕지사장은 “방한 미국관광객은 올해 8월까지 64만 2164명으로 전년대비 약 10.3% 증가세이며, 최근 한반도 평화 분위기를 타고 한국관광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매력 있는 콘텐츠로 서울뿐 아니라 지방으로 관광객이 퍼질 수 있도록 마케팅 노력을 집중시킬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