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시장조사기관인 IDC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삼성전자 모니터 시장 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0.8% 증가한 15.5%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6년 3분기에 처음으로 세계 시장 1위를 기록한 이후 24분기 연속 세계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국내 시장 점유율은 39.6%로 2000년 1분기 이후 50분기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신흥 시장 지배력도 강화하고 있다. 중동지역의 점유율은 지난해 25.2%에서 올해 상반기 33.2%로 성장하며 2위와의 격차를 2배 이상 늘렸다.
북미와 유럽 등 선진시장에서도 24인치 이상 대형 프리미엄 모니터에서 27.5%의 점유율을 기록, 2위와 2배 이상의 격차를 벌렸다.
삼성전자는 시장 변화에 맞춰 다양한 기능과 고성능을 갖춘 제품들을 출시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정확한 색 구현이 가능한 전문가급 모니터 ‘SB970’을 출시했으며, 2월에는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 등의 모바일 기기와 케이블로 간단히 연결하고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한 ‘TB750’을 출시했다.
올해 선보인 SB970과 TB750 두 제품은 지난 1윌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CES2012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정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전자는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항상 새로운 기술을 선보여 왔으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초격차‘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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