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쏘울` 디자이너!

문영재 기자I 2008.11.13 11:01:07

기아차, 쏘울 커스터마이징 아이디어 온라인 공모
내달 12일까지 접수, 23일 수상자 발표

[이데일리 문영재기자] 소비자가 직접 디자인한 `쏘울`이 나온다.

기아자동차(000270)는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나만의 쏘울 만들기` 콘테스트를 갖고 신개념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 쏘울의 커스터마이징 디자인 아이디어를 온라인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커스터마이징은 소비자 맞춤이란 뜻을 갖고 있으며 차량의 경우 외관이나 기능∙성능 등을 변경시키거나 개조하는 것을 의미한다. 튜닝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 기아차 `쏘울`(토마토 레드)
기아차는 이번 행사가 앞으로 출시될 제품의 디자인 제작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기회로 자동차 디자인의 주체를 생산자에서 소비자에게 확대했다는데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의 능동적인 디자인 참여를 이끌어내 11가지의 다채로운 컬러와 커스터마이징 제품 등으로 표현되는 쏘울의 개성을 한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려면 ▲ 자신이 직접 제작한 쏘울의 내∙외장 드레스업 아이템을 적용한 실제 쏘울 차량 사진이나 ▲ 새롭게 제안하고 싶은 쏘울 커스터마이징 아이템의 그래픽 및 설명 자료를 공모전 기간에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kr)에 등록하면 된다.

수상자는 다음달 23일 기아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70만원, 장려상 10명에게는 차량용 네비게이션이 각각 주어진다.

한편 쏘울은 독특한 직선형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 라이팅시트∙라이팅스피커 등 개성있는 신사양의 적용으로 지난 9월말 출시 이후 지금까지 누적 계약대수가 7700대에 달하고 있다.

▶ 관련기사 ◀
☞기아차 오피러스, 美평가서 `최고가치상` 수상
☞기아차, `신차 삼총차` 희비 교차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