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출시 20일만에 5천대..파브보르도 LCD-TV 인기

이정훈 기자I 2008.03.27 11:00:02
[이데일리 이정훈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이 달 초 출시한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파브 보르도 650` 풀HD LCD TV가 주요 백화점은 물론 전자 전문 양판점 등 대형 주요 매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파브 보르도 650` 풀HD LCD TV는 120Hz 기술이 적용된 최고급 프리미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출시 20일만에 5000대 이상 판매되는 등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 백화점에서 고객들이 삼성 `파브 보르도 650`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특히 `파브 보르도 650`은 116cm(46인치)와 132cm(52인치) 등 대형 인치 제품의 구매가 3500대 이상으로, 국내 풀HD LCD TV가 확대되는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2008년 세계 TV 시장 1위를 수성하기 위한 전략 제품인 `파브 보르도 650` 풀HD LCD TV는 기존 보르도 LCD TV의 혁신적 디자인을 한 차원 더 진보시킨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을 채용해 재질, 색감 등의 측면에서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감성적, 무형적 혁신성을 추구한 제품이다.

현대백화점 목동 매장 박은정 점장은 "매장을 방문한 손님들이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파브 보르도 650` 제품에 대한 소식을 먼저 알고 찾아오는 경우가 많다"며 "어떤 디자인인지 궁금해 하는 고객들이 실제 보고 난 뒤 예쁘고 고급스럽다는 반응이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국내영업사업부 박세권 상무는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파브 보르도 650`이 이처럼 출시 초기부터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기존 TV 재질과는 차원이 다른 고급스런 크리스털 느낌의 신소재를 채용해 투명과 반투명이 오묘한 조화를 이룬 신비로운 색감으로 고객의 눈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 달 초에 미국을 비롯해 유럽 등에도 이 제품을 출시하는 등 글로벌 동시 론칭을 통해 올해 LCD TV 1위 수성을 위한 항해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 관련기사 ◀
☞삼성전자 목표가 '67만→76만원' 대폭 상향 - 한국
☞삼성전자, 1분기 이익전망 상향..목표가↑-NH
☞삼성전자 순이익 4년만에 10조원 넘본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