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피코소프트(대표 유주한)는 그룹웨어 인트라넷21XP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인트라넷21XP는 현재 피코소프트가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는 인트라넷21(http://www.intranet21.com)의 오프라인 그룹웨어 제품으로 중소·중견기업·대단위 관공서를 대상으로 상품을 구성해 다양한 고객층의 만족을 도모했다.
이 제품은 메일·게시판·주소록·일정관리·전자결재·웹폴더 등의 일반적인 그룹웨어 기능에 그룹웨어 제품쪽에서 볼 수 없는 인스턴트 메신저 기능을 지원한다. 인스턴트 메신저는 P2P를 지원해 원활한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며 전자문서 표준시스템을 기반으로 해 워크플로우와도 연동된다.
인트라넷21XP는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레거시 시스템과의 연동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 자사의 로고 삽입과 회사 고유의 문서양식으로 전자결제 게시판 등을 사용하는 등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피코소프트(39580)측은 MIS전문업체 키컴의 재무통합솔루션 SA WIN을 인트라넷21XP에 추가로 제공해 웹상에서 서비스받을 수 있도록 하고 추후 필요한 솔루션 등을 보강해 ERP제품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독] “뭐라도 해야죠”…박나래, 막걸리 학원서 근황 첫 포착](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1/PS26012300805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