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재명 "투표는 미래를 여는 열쇠"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유성 기자I 2025.06.03 08:54:57

[21대 대선]
3일 SNS 통해 지지자들에 투표 호소
"국민의 훌륭한 도구로 일하겠다" 다짐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지지자들에게 투표를 독려했다. 그는 “투표는 미래를 여는 열쇠”라고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선거를 하루 앞둔 2일 서울 여의도공원 마지막 유세에서 연설을 마친 뒤 애국가를 부르며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후보는 “12월 3일은 위대한 국민이 빛으로 민주주의를 지켜준 날”이라며 “6월 3일 오늘은 위대한 주권자가 투표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다시 세우는 날”이라고 적었다.

이어 “오늘의 한 표는 삶을 살리는 투표이며, 그 한 표는 새로운 일자리이고 우리 경제의 비전이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열쇠”라고 강조했다.

그는 “민주주의 파괴를 멈췄던 그 손, 응원봉을 들고 불법 계엄과 내란을 몰아냈던 그 손으로 다시 한 번 대한민국을 지켜달라”며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고, 마침내 세계를 주도하는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국민의 훌륭한 도구, 충직한 도구로 일하겠다”고 다짐했다.

유세 기간 강조해온 ‘잘사니즘’ 행복국가 비전도 다시 언급했다.

그는 “전 세계의 AI 인재들이 일자리를 찾아 몰려오는 첨단산업 강국, 대한민국 곳곳이 발전하고 농촌·산촌·어촌으로 사람들이 되돌아오는 균형발전 국가, 최첨단 장비와 무기로 무장한 장병들이 자부심을 갖고 조국 수호에 전념하는 든든한 안보 강국, 아이들의 웃음과 청년의 기세, 장년의 책임, 노년의 지혜가 어우러진 통합과 조화의 ‘잘사니즘’ 행복국가를 국민과 함께 만들 수 있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국민 여러분의 투표로 대한민국의 저력을 다시 보여달라”며 “오늘 국민께서 현명한 선택을 해주신다면 진짜 대한민국으로 보답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제21대 대선

- ''후보 교체 시도'' 징계 피한 권영세·이양수…權 "올바른 결정"(종합) - [속보]국힘 당대표 김문수·장동혁 결선투표…안철수·조경태 '컷오프' - [속보]국힘 최고위원 신동욱·김민수·양향자·김재원…청년최고 우재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