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장우와 호흡 맞추는 세븐일레븐…'맛장우' 이어 '킹장우' 선봬

남궁민관 기자I 2024.06.09 15:15:03

''맛에 진심'' 담아 3월 선보인 ''맛장우'' 350만 판매 돌파
''거거익선'' 트렌드 겨냥…이장우와 다시 한번 호흡
토핑 증량 ''킹장우'' 3종 출시…MZ 이어 알뜰소비자 겨냥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와 함께 가심비 푸드상품 시리즈 ‘킹장우’ 3종을 순차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이장우와 손잡고 ‘맛장우’ 시리즈를 선보여 MZ세대 소비자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토핑을 최대 2배 이상 증량한 새 시리즈로 알뜰 소비자들까지 공략하고 나섰다.

세븐일레븐 ‘킹장우’ 3종.(사진=세븐일레븐)


지난 3월 선보인 맛장우 시리즈는 △맛에 진심 △양에 진심 △요리에 진심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총 9종으로 선보여 3개월 여 만에 350만개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이에 이장우와 다시 한번 손을 잡은 세븐일레븐은 최근 ‘거거익선’ 트렌드를 겨냥해 품질 향상을 위한 토핑양 증량에 초점을 맞춘 킹장우 시리즈를 선보인 셈이다.

우선 ‘킹장우듬뿍참치김밥’은 기존 운영하던 참치김밥 대비 참치샐러드 양을 120% 증량했으며 김밥 사이즈 또한 지름을 4.5㎝에서 5㎝로 연장했다. 참치샐러드를 살짝 볶아 고소한 풍미와 식감을 높였다. ‘킹장우듬뿍달걀김밥’ 역시 지름을 동일하게 늘렸으며 기존 상품 대비 달걀지단채를 60%까지 증량해 풍부한 계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는 10일 출시되는 ‘킹장우치킨마요삼각김밥’은 기존 대비 토핑양을 28%까지 확대해 치킨을 풍성하게 먹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데리야끼 소스에 비벼낸 밥에 마요네즈를 곁들인 순살치킨 가라아게를 넣어 1020세대 인기메뉴인 ‘치킨마요덮밥’을 삼각김밥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향후 푸드 상품 기획과정에도 이장우와의 협업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이장우가 자신이 운영하는 우동 가게인 ‘우불식당’의 비법을 담아 직접 개발에 참여했던 ‘세븐셀렉트 우불식당 즉석우동’이 출시 직후 건면·숙면 카테고리에서 1위에 등극하고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끌었던 만큼 이번에도 이장우만의 특별 레시피가 상품에 반영될 예정이다.

박대성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외식물가가 높아지면서 편의점 푸드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며 “증량을 밥보다는 토핑양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기 때문에 맛과 양 모두 사로잡을 수 있는 상품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