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국제공항協·수원문화원·수원JC '국제공항 유치' 연대

황영민 기자I 2023.07.30 17:20:05

27일 수원JC, 28일 수원문화원과 상호협력협약
대한행정사회 수원지회, 수원시새마을회와도 예정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협의회(협의회)는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통한 미래가치 증진을 실현하기 위해 수원청년회의소 및 수원문화원 2개 단체와 연달아 상호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8일 수원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협의회와 수원문화원간 상호협력협약이 체결되고 있다.(사진=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협의회)
지난 28일 협의회는 수원문화원과 수원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경기국제공항 추진 상황 설명회와 단체간 상호협력 사항을 논의한 뒤 경기국제공항 유치 연대활동을 위한 MOU 체결로 앞으로의 활동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이번 협약체결은 지난 27일 수원청년회의소와 MOU 체결을 시작으로 두 번째 협약이다. 협의회는 오는 8월 1일 대한행정사회 수원시지회, 7일에는 수원시새마을회 등 경기국제공항 건설 필요성에 공감하는 시민단체, 기관과의 릴레이 협약체결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봉식 수원문화원 원장은 “경기국제공항 건설이 남부지역 발전뿐만 아니라 국가 경제성장을 이끌어 가는 견인차가 될 것이라는 필요성에 동의하며, MOU 체결을 계기로 성공적으로 국제공항이 건설될 수 있도록 작은 힘이지만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장성근 협의회 회장도 “협의회는 오랜 기간 경기국제공항 유치를 위해 다방면으로 힘써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경기 남부지역 발전을 위한 경기국제공항 건설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여러 단체와 상생·협력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답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