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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는 지난달부터 이달 15일까지 ‘올반 삼계탕 간편식’의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52%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초복을 앞둔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매출은 147% 늘며 판매량 증가를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이른 무더위로 보양식의 대명사인 삼계탕을 예년보다 일찍부터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외식 물가 부담으로 인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삼계탕 간편식에 대한 선호도 역시 늘어난 것으로 파악된다.
실제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6월 서울 지역 삼계탕 한 그릇 평균 가격은 1만6423원으로 전년동월 1만4885원 대비 10.3% 올랐다. 또 각 식품업체마다 선보인 삼계탕 간편식이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삼계탕과 비교했을 때 맛과 품질이 유사한 수준까지 구현되면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진 것도 또 다른 배경으로 꼽힌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문점 수준의 삼계탕을 간편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삼계탕 간편식으로 ‘한우사골삼계탕’을 추가로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국내산 통마늘을 넣고 닭뼈로 직접 우려낸 닭육수에 한우사골육수를 더해 깊은 감칠맛을 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속되는 고물가와 무더위에 삼계탕 간편식 시장이 커지며 외식비 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전문점 수준의 삼계탕 간편식을 찾는 소비층이 늘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만큼 삼계탕 뿐 아니라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엄선한 원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제품을 비롯해 맛과 품질을 고려한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