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공지능(AI)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기업 비브스튜디오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포 네버랜드’는 K팝 최초 인터렉티브 형태의 VR 콘서트다. 메인 필름(60분)과 메이킹 영상(5분) 포함 총 65분으로 구성되며, 지난 10월 공개된 (여자)아이들의 새 앨범 ‘NXDE’를 비롯 10개 대표곡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PICO 헤드셋을 통해 VR 콘서트를 시청하는 관객들은 180도의 실사 촬영본과 180도의 인터랙티브 구역을 합친 360도 시야각을 통해 4K 해상도의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다. 또 헤드셋을 통해 표정 이모티콘 누르기, 컨트롤러로 응원봉 흔들기 등 다양한 상호작용 경험이 가능하다. 줌인 또는 줌아웃을 선택해 자유로운 시청 모드로 콘서트를 관람할 수도 있다.
PICO 헤드셋 소지자는 ‘PICO 비디오’에서 ‘포 네버랜드’를 독점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VR 콘서트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서울 강남 알베르에서 VR콘서트를 미리 볼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연다.
PICO 관계자는 “연말 시즌에 맞춰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PICO는 앞으로도 VR 엔터테인먼트 및 혁신적인 VR 기기 선두주자로 K팝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VR 콘텐츠를 적극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PICO는 지난 10월 차세대 VR 헤드셋 ‘PICO 4’를 국내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