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파미노젠, '2022 경북 바이오 생명 엑스포' 참가

김소연 기자I 2022.10.17 09:20:09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인공지능(AI) 딥러닝 기반의 신약개발 전문업체 파미노젠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2022 경북 바이오 생명 엑스포’에 참가했다고 17일 밝혔다.

2022 경북 바이오 생명 엑스포는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행사로 바이오생명 박람회, 분과별 컨퍼런스, 기업상담회, 신제품 발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에는 400여명이 넘는 국내·외 제약바이오 산업 전문가와 관계자, 관련 기업들이 함께했고 기업 전시관, 메타버스존, 뷰티존 등 54개사 74개 부스가 운영됐다.

이번 엑스포에서 파미노젠은 △메타버스 신약개발 가상현실(VR) 체험 주제관 운영 △의약분야 컨퍼런스 강연 △인공지능 분자모델링 시연 △천연물 소재 화장품 스테비아 스킨케어 4종 신제품 발표 등 인공지능 기반 혁신신약개발 기업의 역량을 선보였다.

(사진 왼쪽부터)파미노젠 관계자가 부스에 방문한 권광택 경상북도의원, 김대진 경상북도의원, 권기창 안동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에게 AI·컴퓨터 기반 신약개발(CADD)을 설명하고 있다.
파미노젠은 정부의 디지털 대전환 정책과 최근 발표한 ‘대한민국 디지털 전략’에서 강조하는 AI 신약개발 플랫폼을 이용한 신약개발 기업이다.

파미노젠 김문년 이사는 14일 진행된 ‘경북 천연소재 기반 의약소재 발굴 전략’을 주제로 한 의약분야 컨퍼런스에서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 천연소재 내 신약후보물질 도출 기술’에 대해 강연했다.

이 회사는 참관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신약개발 VR, 분자모델링 시연 등을 통해 최근 주목받는 ‘AI’, ‘메타버스’, ‘신약 개발’ 분야를 관람객이 쉽게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그리고 엑스포 기간 중 천연물 소재 화장품 4종 신제품 발표와 라이브 커머스 쇼핑을 통해 셀스피릿 수분 앰플 3종 온라인 판매를 진행했다.

파미노젠 김영훈 대표는 “이번 엑스포에서 컨퍼런스 강연, 체험관 운영을 통해 자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다양한 채널로 소개할 수 있어 의미가 있다”며 “기술 소개, 신제품 출시 등 파미노젠만의 역량을 선보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