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매출액은 1548억원으로 전년보다 5%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45억원으로 18.1% 늘었다.
이에 따라 2분기말 총 가입자는 424만명을 기록했다. 상품별로 OTS가입자는 231만명, HD가입자는 411만명이다.
가입자가 소폭 늘어난 만큼 매출도 함께 증가했다. 총 매출은 1549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4%, 전년동기 대비 5% 늘었다. 상품별로는 홈쇼핑 수익 등을 통한 플랫폼 매출은 310억원으로 전년보다 20.6% 늘었고, 가입자 수신료 기반 서비스매출은 955억원으로 1.1% 감소했다.
다만, 방송발전기금 일시 반영과 HD 전환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17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5.8% 줄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오는 9월까지 HD 무상 전환을 100% 완료할 계획”이라며 “압축 기술 고도화와 위성 중계기 효율화 등을 통해 HD 채널 수를 크게 늘리고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