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현아 기자]SK텔레콤(017670)이 야심 차게 내놓았던 ‘T끼리 요금제’가 출시 1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4월23일 기준, 104만 8176명)했다.
이는 지난 ’11년 9월 LTE 요금제가 출시 후 49일 만에 가입자 100만 명을 달성했던 것과 비교하면 ‘T끼리 요금제’의 열기를 미뤄 짐작할 수 있다.
T끼리 요금제는 SK텔레콤 가입자 간 망내 무제한 통화가 특징이다. 다른 통신사 가입자와는 무제한 통화가 안 되지만, 1달에 3만 5000원만 내면 무제한 혜택이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경쟁사들은 6만원 대 후반에 가입해야 음성통화 무제한이 된다는 이유에서다.
한편 SK텔레콤이 ‘T끼리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을 분석한 결과 요금제 변경 전에는 약 65%의 고객이 음성 초과 요금이 발생한 반면 변경 후에는 5% 고객에서만 초과현상이 나타났다. 특히 가입자가 가장 많은 T끼리 65 요금제에서는 음성 초과 고객이 3% 미만으로 나타나 이 요금제가 실질적인 요금인하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또 ‘T끼리 요금제’로 변경한 고객의 30%는 온가족 할인, 온가족 무료 가입 고객으로 가족 구성원 모두 SK텔레콤을 이용했으며, 가입자 105만 명 중 66만 명(655,820명, 63%)은 기존 사용하던 요금제를 변경한 경우이며, 39만 명(392,356명, 37%)은 단말기를 교체 (신규/기변)하면서 요금제를 변경한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