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어린이포털 `쥬니버` 태블릿PC 앱 출시

함정선 기자I 2011.12.09 11:41:44

어린이 전용 동영상과 동요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NHN(035420)은 어린이 포털 `쥬니버네이버`의 태블릿PC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쥬니버 애플리케이션은 웹사이트서 인기 있는 동영상과 애플리케이션에서만 최초로 선보이는 동영상 등 114편의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쥬니버 대표 캐릭터 5종에 대한 소개영상 및 이들 캐릭터들이 겪는 짧은 에피소드 영상 14편을 `쥬니스 이야기`라는 코너를 통해 소개되며 쥬니버가 자체 제작한 유아들이 좋아하는 애창동요 40곡도 포함됐다.

또한 `동물원` 코너는 포유류 50종과 조류 10종에 해당하는 동물들이 직접 주인공이 돼 자신의 특징과 생김새를 설명하는 영상으로 이뤄졌다.

콘텐츠들은 모두 한 번 다운로드하면 이후 네트워크 접속 없이 재생할 수 있다.

NHN 포털전략실 이람 이사는 "일반적인 목록보기 형식을 벗어나 스토리가 있는 동화책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 수 있도록 했다"며 "책장을 넘기는 듯 직관적인 사용성을 반영해 어린이들이 쉽게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쥬니버는 향후 동요, 동화 중심의 콘텐츠에서 범위를 확장해 다양한 동물 관련 영상과 꽃과 나무, 열매와 곡식 등 식물요정들이 식물에 대해 설명을 해주는 `식물원` 관련 콘텐츠를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은 내년 초 출시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과부하 걸리면 이통사가 `카카오톡` 차단 가능
☞12월 첫째주, 코스피 개인 순매수 1위 `NHN`
☞페북에 셋방사는 게임사, 기업가치 `11조원`..NHN 수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