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키패드 써보세요" LG `투명폰` 출시

조태현 기자I 2009.05.28 11:03:00

투명 키패드 장착..6월 40개 국가 출시

[이데일리 조태현기자] LG전자(066570)가 투명 키패드를 장착한 휴대전화를 선보였다.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투명 키패드를 장착한 휴대전화(모델명:LG-GD900 Crystal)를 전세계 40개 국가에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7.62cm(3인치) 풀터치스크린에 투명 슬라이드 키패드를 장착했다는 점. 또 투명 키패드를 노트북의 터치패드처럼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울러 업계 최초로 `동작 숏컷(Gesture Shortcut)` 기능을 적용했다. 예를 들면 사용자가 투명 키패드에 MP3 동작을 `M`자로 기억시킨 후 별도의 아이콘 누르지 않고 `M` 을 입력하면 바로 음악이 재생되는 기능이다.

또 손가락으로 원을 그려 음량 등을 조절하는 `터치 휠`, 사진이나 웹페이지 등을 두 손가락으로 확대, 축소하는 `멀티 핑거 터치` 등 터치스크린 기능이 첨부됐다.

투명폰은 6월부터 유럽·아시아·중남미 40개 국가에서 동시 출시되며, 국내 출시 계획은 아직 없다.

안승권 LG전자 MC사업본부 사장은 "LG전자의 디자인과 기술이 집약된 투명폰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제품개발로 세계 휴대전화 시장 트렌드를 리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LED TV `야구장 승부조작 해프닝`?
☞LG전자 "250만원대 냉장고로 프리미엄 공략"
☞"바로 이거야!"..특화폰이 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