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자연산 꼼장어, 매일 직접공수해

강동완 기자I 2009.04.03 19:33:01

‘남포동의 도도한 숯불 꼼장어’는 내 2번째 인생
녹번 직영점 오픈, 전문 프랜차이즈로 사업 본격화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원로 배우 남포동(본명 김광일․사진)씨. 의리파로 통하는 그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낸 ‘남포동의 도도한 꼼장어’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화, 배우가 아닌 회장님으로써 제 2의 인생을 시작하고 있다.

예명이기도한 남포동은 바로 꼼장어의 산지인 부산 남포동이기도 하다.

우연히 그곳의 꼼장어집을 지나치다가 아이디어를 얻어 후배이자 오랜 동료인 황재은사장과 함께 서울 장안동 경남관광호텔 뒤에 '남포동 꼼장어' 1호점을 오픈했다.

이후 지인의 소개로 전문컨설팅 업체인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대표와 “오꼬만(오뎅과 꼬치의만남)”브랜드로 알려진 ㈜조은프랜차이즈의 김종현 대표와 만나 함께 논의한끝에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화 한것.

녹번2호점은 남포동의 이미지를 살린 개구진 캐릭터의 간판과 깔끔한 매장인테리어로 지하철 역촌역 3번출구, 녹번초등학교 건너편 도로변에 위치해있는 231.4㎡(약 70평)규모의 고기집을 새롭게 인테리어해 오픈했다.

음식점은 무엇보다 재료와 맛이다. 이곳의 꼼장어는 100% 동해안 청정해역에서 자라는 자연산 꼼장어를 매일 직접 공수해 산지시세보다 저렴하게 대량 구매해 가맹점에 공급 한다.

최고의 건강식품이라 할 수 있는 꼼장어는 DHA및 다량의 칼슘함유로 수술회복,치매,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며, 어린이 설장발육 및 여성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싱싱함이 그대로 전달되는 인기메뉴는 단연 꼼장어 구이다. 또한 다양한 고객의 입맛에 맞춰 조은프랜차이즈의 전문요리사가 직접 메뉴를 개발, 보완 하였다. 꼼장어요리 외에도 매운쭈꾸미해물떡찜, 열라매운닭발구이, 매콤꼼장어불고기등 간단한 식사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현재 녹번점에 교육장을 마련, 예비가맹점주 대상으로 조리교육 및 고객관리등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불황기를 맞이한 예비창업자를 위해 오로지 물류에서 기업이익을 찾겠다는 마인드로 저렴한 맞춤 창업비용을 제시해 창업자의 부담을 덜어줄 생각이다. 기존 매장을 대상으로 리모델링 사업도 적극 나서 진행하고 있다.

녹번점 02-382-9283 / 본사 02-2694-2044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