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 휴대폰, 美 매장 직원 추천제품 1위

조태현 기자I 2009.03.12 11:05:00

닐슨社 조사결과…최초 상기도·만족도도 우수

[이데일리 조태현기자] LG전자(066570)의 휴대전화가 미국 휴대전화 매장 직원들이 추천하는 제품 1위에 선정됐다.

11일 시장조사기관 닐슨(Nielson)에 따르면 LG전자는 18세 이상 미국 휴대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지난해 4분기 `모바일 디바이스 인사이트 리포트(Mobile Device Insight Report)`에서 46%의 매장 직원 추천율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LG전자는 휴대전화로 떠오르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최초 상기도(top-of-mind)` 분야에서는 14%를 기록해 전년대비 5%포인트 높아졌다. 이는 휴대전화 제조사 가운데 가장 가파른 상승세다.

또 제품 구입 후 만족도 조사 분야에서는 LG전자의 풀터치폰 `뷰(Vu, LG-CU910)`가 10점 만점에 9점으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닐슨는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16개국 휴대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분기별로 진행해 발표하고 있다.

황경주 LG전자 MC사업본부 북미사업부장(상무)은 "LG전자의 휴대전화가 매장에서 가장 추천하는 신뢰도 높은 브랜드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인사이트(Insight)에 기반한 제품과 현지화된 마케팅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증권사 추천 제외 종목(12일)
☞LG "시설투자 줄이고 R&D 확 늘린다"(상보)
☞LG 시스템 에어컨, 중동·아프리카서 수주 호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