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호 대표는 “토스플레이스 단말기 보급을 앞으로 2년간 현재보다 10배 확대하겠다”며 “이를 통해 토스플레이스가 대한민국 결제 시장을 혁신하고 주도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토스플레이스는 토스가 오프라인 매장 혁신에 도전하기 위해 만든 계열사다. 신용카드 등장 이후로 수십년간 정체돼 있던 오프라인 결제 및 가맹점 사업 시장을 디지털화하는 한편, 공급자 위주였던 시장 환경을 소비자 위주 환경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토스플레이스 가맹점 수는 토스 단말기 출시 1년 8개월 만인 10월 기준 6만5000개를 돌파했다. 결제 단말기 시장에서 유례가 없는 빠른 속도다. 신규 가맹점 모집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20% 이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