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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그재그에서 선 론칭한 비건 인증 선크림 ‘투쿨포스쿨 워터 베어 선크림’은 프로모션 진행 후 매출이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동물 및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지면서 올해는 비건 선크림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립 메이크업’ 성장세도 뚜렷하다. 이달 들어 메이크업 상품 판매가 전체적으로 전월 대비 80% 늘어난 가운데 립 메이크업 상품 판매는 2배 이상(105%) 증가했다. 동일 색상 내에서 톤을 다르게 배색하는 ‘톤온톤 메이크업’ 트렌드가 계속되며 발색이 좋으면서도 자연스러운 색상을 연출할 수 있는 ‘벨벳 립’ 상품이 대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그재그에서 지난달 말 ‘잉크 더 에어리 벨벳 물복딱복 피치에디션’을 선 론칭한 브랜드 페리페라는 거래액이 전월 대비 약 188% 증가했고, 선 론칭 상품의 주요 컬러는 1차 완판됐다.
가볍고 촉촉한 사용감을 가진 글로우 제형의 신상품 출시도 가속화되고 있다. 지그재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릴리바이레드 글래시 레이어 픽싱틴트’, ‘페리페라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등은 모두 올해 새로 출시된 글로우 제형의 립 상품이다.
메이크업 브러시, 뷰러, 속눈썹 등의 ‘뷰티 소품’ 판매도 같은 기간 두 배 이상인 약 10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룹 ‘아이즈원’의 장원영 메이크업 스타일이 떠오르면서 이목구비를 강조할 수 있는 ‘가닥 속눈썹’ 판매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밖에도 ‘뷰티 디바이스’ 판매가 두 배 늘었다. 여름 외출이 늘어나며 제모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집에서 스스로 피부 관리를 하는 이용자들의 영향으로 마사지기, 피부 관리기기 등도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올 여름 풀메이크업이 부활하면서 마스크 묻어남이 적은 벨벳 제형의 립스틱, 신상품으로 속속 출시되고 있는 글로우 립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겁고 비건 인증 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색조 메이크업 상품을 필두로 뷰티 카테고리의 인기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