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빠르고 편하게" 롯데호텔 서울,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 선봬

유현욱 기자I 2021.03.02 08:44:59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롯데호텔 서울은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예약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빠른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온라인 익스프레스 체크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기존 현장 체크인은 투숙 당일 오후 3시부터 가능한 것과 달리 온라인 익스프레스 체크인은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오전에 미리 등록할 수 있다. 체크인 정보를 미리 등록해둔 덕에 기다림 없이 프론트에서 객실 키만 받으면 된다.

이용절차는 3단계로 구분된다. 우선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에 접속해 객실 예약을 진행한다. 이후 투숙 당일 오전 9시부터 12시 사이에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앱에 접속하여 호텔도착 예정시간 등 투숙에 필요한 상세정보를 기입하면 체크인 등록이 끝난다. 이후 프론트에서 익스프레스 체크인 완료 화면을 보여주기만 하면 별도 절차 없이 간단히 객실 키를 수령할 수 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온라인 예약환경이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의 호텔 이용이 증가하면서 고객 편의성 증대 차원으로 온라인 익스프레스 체크인을 론칭하게 됐다”며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최근의 언택트 경향과 맞물려 롯데호텔을 찾는 고객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국내 전 체인호텔로 온라인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