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GS샵, 대학생자원봉사단 '리얼러브' 발대식 개최

강신우 기자I 2017.05.02 08:48:14

12월까지 각 지역아동센터서 8회 봉사활동 실시

GS샵 리얼러브 봉사단.(사진=GS샵)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GS샵이 ‘기아대책’, ‘(주)놀공’과 함께 하는 ‘2017 GS샵 대학생봉사단 리얼러브 8기 발대식’이 지난 29일 서울대 글로벌컨벤션플라자에서 열렸다고 2일 밝혔다.

‘GS샵 대학생봉사단 리얼러브’는 대학생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해 자기계발과 리더십 형성 및 봉사가치 공유를 통한 나눔의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GS샵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GS샵은 봉사단의 능동적인 봉사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교육 및 제반 경비를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Design Thinking’ 프로그램을 통하여 대학생들이 창의성 교육 및 새로운 시각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선 학생들이 올 한해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할 팀원과의 팀 빌딩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활동을 돕기 위한 영상, 문서활용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8기 대학생봉사단에는 서울, 경기·인천,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6개 권역에서 총 240명의 대학생들이 선발됐다.

앞으로 이들은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을 위한 놀이 프로그램을 자신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자기주도적 나눔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12월까지며 연 8회의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한편 GS샵과 기아대책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봉사단 ‘리얼러브’는 2010년 창설됐으며 지금까지 7회에 걸쳐 1900여명의 대학생들이 선발돼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