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관계자는 “국내 대표 여성의류 쇼핑몰의 경우 ‘구글’ 검색 시 노출되는 영문사이트 페이지수가 45만여건으로 전년 대비 2배 수준으로 크게 증가했다”며 “신뢰도 높은 사이트 내 유의미한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구글 사이트링크(Google Sitelink)도 다수 노출되어 동일한 키워드로 검색되는 일반 사이트 보다 해외직판몰이 방문자 유입에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카페24는 해외직판 쇼핑몰이 글로벌 기준에 맞춰 신뢰도 높은 쇼핑몰 정보를 노출할 수 있도록 SEO 기능을 계속 추가해 나가고 있다. △URL 주소만으로도 상품명과 카테고리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하는 ‘직관적인(semantic) URL’ △페이지별 고유 정보를 쉽게 등록 가능한 ‘SEO 메타 태그’ △동일한 페이지를 여러 URL이 가르키고 있을 경우 하나의 대표적인 URL을 검색엔진에 알려주는 ‘케노니컬(canonical) URL’ 등 타 솔루션에 없는 차별화된 기능을 무료로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SEO 설정을 손쉽게 할 수 있는 ‘SEO 자동 설정 기능’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검색 시 노출되는 사이트나 상품페이지는 쇼핑몰 매출은 물론 신뢰와 직결될 정도로 중요하다”며 “카페24 이용자 누구나 해외 시장 공략 시 SEO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