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기아차 “어려운 자동차 용어 풀어드려요”

이진철 기자I 2012.11.30 11:13:12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기아자동차(000270)가 어려운 자동차 용어들을 쉽게 풀이해주는 전문 웹사이트를 만들었다.

기아차는 30일 업계 최초로 초보 운전자들을 위해 생소하고 어려운 자동차 용어를 쉽게 풀이해주는 자동차 용어 사전 사이트 케이딕(http://k-dic.kia.co.kr)을 오픈했다.

케이딕 K-DIC’의 ‘케이(K)’는 기아차, ‘딕(DIC)’은 ‘사전(Dictionary)’을 의미한다. 기아차는 자동차 기업으로서 전문성을 살려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케이딕’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생활에서 접하는 자동차 용어들은 대부분이 외국어라 생소한 경우가 많고 포탈사이트 등을 통해 검색해 봐도 그 뜻을 바로 파악하기 어려워 많은 운전자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기아차는 ‘케이딕’을 통해 제공하는 자동차 용어를 ▲외장 ▲내장 ▲편의 ▲성능 ▲안전 등 총 5가지 범주로 분류했다. 웹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들이 자동차에 대해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외에도 주차·차선 변경 요령 등을 동영상과 함께 제공해 초보 운전자들이 더욱 안전하게 자동차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케이딕을 통해 자동차 용어를 쉽게 풀이한 설명과 함께 관련 이미지나 동영상을 제공함으로써 운전자들의 불편을 해소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기아차는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kia.co.kr)을 통해 12월30일까지 ‘케이딕’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간단한 게임을 하거나 댓글을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이벤트 참여자들에게 블랙박스, 백화점 상품권, 커피 전문점 기프티콘 등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는 업계 최초로 초보 운전자들을 위해 생소하고 어려운 자동차 용어를 쉽게 풀이해주거나 자동차 운행 요령을 알려주는 자동차 용어 사전 사이트 ‘케이딕’을 오픈했다. 기아차 제공


▶ 관련기사 ◀
☞기아차 '프로씨드', 독일 iF디자인 어워드 수상
☞기아차, '더 뉴 K7' 디지털 사진 전시관 열어
☞기아차, 'K3·뉴 쏘렌토R' 북미시장 최초 공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