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에서 문제가 없는지 품질보증(QA)의 정상 여부를 자동으로 확인하며, 결제 모듈 제약 없이 실제 사용자와 동일한 환경에서 QA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홈페이지 운영자들은 예상치 못한 장애나 오류를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다. 기존에는 인력이 직접 담당하던 이 역할을 AI가 대신 수행함으로써, 효율성과 정확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이미지 머신러닝(ML)을 활용해 이미지 데이터 수집, 특징 추출 및 분석, 모델 학습, 비교 및 이상 탐지, 피드백, 지속적인 학습과 개선이 이루어져 EUM(End User Monitoring) 기능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사이트에서 경험하는 모든 시각적 요소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잠재적 문제를 사전에 발견할 수 있다.
천민기 유호스트 상무는 “이번 솔루션 출시는 AI와 클라우드 기술을 결합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혁신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AI 솔루션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LLM(대형 언어 모델) 및 SLM(소형 언어 모델)을 응용한 AI 솔루션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