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 발간되는 현대홈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GRI) 스탠드 2021’에 따라 작성됐으며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별 성과와 향후 계획이 포함돼 있다.
사회 분야에서는 현대홈쇼핑의 인권경영방침과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를 위한 정책을 최초로 공개했다. 또 업계 최초로 진행한 아프리카 의류 기부 캠페인의 결과가 수록돼 있다. 해당 캠페인은 고객 약 1만명의 참여를 이끌어냈으며 총 7만5972벌이 아프리카 탄자니아 주민들에게 전달됐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2021년에 공시한 중장기 배당정책을 3년 연속 100% 수행한 내용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신규 배당정책도 보고서에 포함시켰다. 앞서 지난 2월 현대홈쇼핑은 기존의 ‘선(先) 배당기준일, 후(後) 배당액 확정 방식’을 ‘선 배당액, 후 배당기준일 확정 방식’으로 바꿔 배당 안정성과 예측 가능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 경영추진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며 “올해는 고용노동부의 일 경험 인턴십,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등과 연계한 신규 프로그램을 추진해 한층 더 강화된 ESG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