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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가 최다 수상 브랜드로 꼽힌 것은 올해가 3년 째다. 지난 2022년 시상에서는 11개 부문 중 6개에서, 2023년 시상에서는 12개 부문 중 7개에서 각각 상을 받았다.
최고의 고객가치상은 품질과 상품성뿐 아니라 신차와 중고차 가격, 유지비까지 평가해 종합적으로 우수한 차량에 주어진다.
U.S. 뉴스&월드리포트는 자동차 전문 매체가 분석한 주행성능, 승차감, 안전성, 내장, 기술 및 편의사양, 연결성, 연비, 적재공간 등의 요소를 고려해 각 차량의 품질과 상품성을 평가한다. 또 수리비, 연료비 등 5년간 차량 유지에 들어가는 총 비용과 현재 거래 중인 중고차 가격 등 경제적 가치까지 종합적으로 비교해 평가한다.
올해 수상 차종은 현대차 △아반떼 하이브리드(현지명 엘란트라) △아이오닉 5(전기 SUV) △투싼(준중형 SUV)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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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준중형 승용 혼다 시빅 △중형 승용 혼다 어코드 △중형 SUV 혼다 패스포트 △미니밴 혼다 오딧세이가 각 부문별 상을 받았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2022년부터 3년 연속으로 최고의 고객가치상 최다 수상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영예롭게 생각한다”며 “고객에게 더욱 향상된 가치를 제공하는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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