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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해당 서비스 대상을 가전·TV 전 제품군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고객경험 연구를 기반으로 편의성을 높여 UX·UI도 개선한다.
온보딩 서비스를 활용하면 구매 후 배송 현황을 실시간으로 씽큐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담원과 라이브 채팅을 통해 배송 관련 문의와 상담, 배송일 변경 등도 할 수 있다.
제품이 배송되면 LG 씽큐 앱에서 자동으로 제품도 등록할 수 있다. 스마트홈 플랫폼과 연결 절차를 간소화해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다.
실제 가전을 설치한 날 바로 제품과 LG 씽큐 앱을 연결하는 고객이 대폭 늘었다. 서비스 제공 전후를 비교했을 때 설치 당일 제품을 등록하는 비율이 74% 증가하면서다.
LG전자는 이번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이 생활 속에서 더욱 활발히 LG씽큐 앱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건우 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 상무는 “LG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LG 씽큐 앱에 제품을 보다 쉽게 등록·연결해 편리함과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경험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