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어워드는 미국 액세서리 협회(Accessories Council)가 주관하는 패션 액세서리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해마다 패션 액세서리 산업에 큰 기여를 한 디자이너와 브랜드, 유명인 등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들이 대부분 이 시상식을 거쳐갔다. 올해에는 MCM을 비롯해 코치, 버그도프 굿맨, 스튜어트 버버스, 사라 제시카 파커 등 글로벌 브랜드와 스타 디자이너들이 수상했다.
역대 수상자 가운데 현재 입지를 굳힌 브랜드 및 디자이너로는 알렉산더 왕, 스텔라 메카트니, 프로엔자 스쿨러, 3.1 필립 림, 알버 엘바즈, 카니예 웨스트, 레이디 가가 등이 있다.
MCM은 기존의 럭셔리 브랜드의 인식을 깬 과감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스타일로 K-패션 트렌드를 이끌었던 점을 높이 인정 받았다. MCM 관계자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 더 높이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글로벌 컨설팅 그룹 딜로이트에서 발간한 ‘2016년 럭셔리 브랜드 글로벌 파워(Global Powers of Luxury Goods 2016)’에서 세계 100대 럭셔리 브랜드 기업 중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성주 D&D(MCM)가 58위를 기록했다.
▶ 관련기사 ◀
☞ [포토]레드벨벳 "MCM 업사이클링 캠페인 함께해요"
☞ MCM, '러브 래빗 시리즈' 트래블 컬렉션 출시
☞ 김성주 MCM 어떻게 인수했나…25년史 '성주 이야기'
☞ [포토]씨엘, MCM X 크리스토퍼 래번 패션쇼 참석
☞ [포토]MCM, X크리스토퍼 래번 캡슐 컬렉션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