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IG손보 "고령자, 당뇨나 고혈압 있어도 암보장"

신상건 기자I 2014.02.03 10:14:37

LIG실버암보험 선봬

[이데일리 신상건 기자] LIG손해보험(002550)은 3일 고령자를 위한 전용 암보험 신상품 ‘LIG실버암보험’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61세부터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암진단금 2000만원, 5대 고액 치료비 암진단금 2000만원, 3대 고액 치료비 암진단금 1000만원을 보장한다. 치료비가 많이 드는 암 종류별로 복층설계가 가능하도록 해 뇌암과 골수암, 백혈병 등 치료비가 가장 많이 드는 암에 걸리면 최대 5000만원의 진단금을 받을 수 있다. 암으로 인한 사망 때에도 1000만원의 사망보험금을 준다.

고령층의 대표적 만성질환인 당뇨병이나 고혈압이 있더라도 별도 심사 없이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가입 후 6개월 이내에 당뇨병과 고혈압이 모두 없다는 건강검진 결과를 제출하면 매월 보험료의 5%를 할인해준다.

월 보험료는 여성은 3만원, 남성은 5만원 내외 수준이다. 최장 15년까지 보험기간을 설정할 수 있어 보험료 인상의 우려를 덜 수 있다. 15년 후 만기 때에는 자동으로 100세까지 보험계약을 갱신할 수 있다.

노령층을 위한 암보험인 만큼 ‘납입면제’ 제도가 적용돼 보험기간 중 암이 발병하면 약정된 진단금을 받을 수 있고, 이후 보험료에 대해서는 납입이 면제된다. 단 특정소액암과 유사암은 제외된다.

▶ 관련기사 ◀
☞ 김병헌 LIG손보 사장 “행복한 직장생활, 가치 발견에서 시작”
☞ [포토]LIG손보, 다문화 가정대상 무료 경제캠프 개최
☞ 동양생명, LIG손보 자문주간사에 JP모건 등 선정
☞ 한화그룹 "LIG손보 인수 안한다"
☞ KB금융지주 "LIG손보 인수 추진된 사항 없다"
☞ [포토]LIG손보,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1억원 기부
☞ KB금융지주, LIG손보 인수추진설 조회공시 요구
☞ 롯데그룹 "LIG손보 인수 추진 검토 중"
☞ 롯데, LIG손보 인수 공식 추진..자문사 선정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