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T, 中 차량도난 스마트폰으로 해결

정병묵 기자I 2010.12.01 09:58:35

차량도난 방지용 `E-MIV`, 1일 중국 셴젠서 출시
스마트폰으로 차량 도난경보·문잠그기·운행정보 이용 가능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SK텔레콤(017670)이 중국의 심각한 차량 도난 문제를 스마트폰 기술로 해결한다.

SK텔레콤은 차량 도난 방지용 MIV(Mobile In Vehicle) 서비스 `E-MIV`를 중국 내 투자 회사인 `E-eye 까오신(伊爱高新)`을 통해, 1일부터 중국 셴젠(深圳)에서 상용화 한다고 밝혔다.

중국은 자동차 보험의 수가가 높고, 보험 혜택을 받기도 번거로워 매년 수십만대 가량 발생하는 차량 도난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E-MIV는 스마트폰을 통해 ▲도난방지 경보, 내차 현재 위치 정보 등 차량 보안 기능 ▲차량 문 잠그기, 비상등 점등 및 경적 울리기 등 차량 제어 기능 ▲차량운행정보, 정비 내역 등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누군가가 강제로 문을 연다던가, 시동이 걸리지 않은 채 차가 움직이면, 이를 차량 내부에 미리 설치된 E-MIV GPS 단말이 인지, 등록된 스마트폰에 경고 문자메시지를 송출한다. 또한 차량 위치정보가 확인돼 분실된 차량을 되찾는데 도움을 준다.

E-MIV는 애플리케이션 방식이 아닌 웹 접속 방식으로 제공돼 휴대폰의 운용체계와 관계 없이 모든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E-eye 까오신은 우선 셴젠 지역의 자동차 딜러를 대상으로 판매하며, 쓰촨성 전역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E-eye 까오신은 2007년 SK텔레콤 차이나에 인수된 GPS 전문 기업으로 GPS 단말을 활용한 도난 차량 위치 추적 서비스 등으로 지난해 고객 3만명을 확보했다.

이진우 SK텔레콤 데이터사업본부장은 "이번 셴젠지역에서의 MIV의 상용화를 기반으로 향후 중국 자동차 제조사와의 제휴 등 국내외에서 휴대폰의 ICT와 차량을 연계한 다양한 신규 사업 발굴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지털쇼룸 관련영상보기◀ 
☞ "스마트폰 같긴한데..누구냐 넌?"
`아웃도어형 스마트폰`…모토로라 모험을 걸다
`이런 직업도!`..앱 코디네이터를 아십니까
수십개 아이폰 협연 `스마트폰 공연 현장`
☞ `내게 어울리는 아이폰 케이스는?`
☞  Digtal쇼룸 2차캠프..`스마트폰을 말하다`
인텔-노키아, 스마트폰시장 반격카드는?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은 아이폰4 진실
한국서 `스마트폰 쇼핑몰` 성공할까?
"나도 뜬다"..아이폰4 액세서리

`윈도폰7, LG전자와 MS에 기회될까`


▶ 관련기사 ◀
☞우리나라 통신요금 저렴한 편이었다..인하 리스크↓-유진
☞이통요금 코리아인덱스 국제비교 개발..`신뢰성 결여`
☞SKT, 산기대와 모바일 캠퍼스 구축 MOU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