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본격적 브랜드경영 나섰다

김종수 기자I 2008.03.14 11:09:14

브랜드경영 전담 조직 신설…기아 브랜드파워 강화


[이데일리 김종수기자] 기아자동차가 글로벌 톱 브랜드 도약을 위해 본격적인 브랜드경영에 나섰다.

기아차(000270)는 14일 "지속성장의 핵심 역량인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올해를 ‘브랜드경영 강화기’로 삼고 독자적이고 차별화된 기아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다각적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를위해 기아차는 지난달 브랜드경영을 전담할 ‘브랜드경영팀’을 신설했다.

앞서 지난 2005년 글로벌 톱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브랜드 전략을 발표한 기아차는 지난해까지 1단계로 브랜드 방향성 선포, 세부운영 계획 수립 등 브랜드경영의 성공적 실행 기반 구축을 위한 활동을 펼쳐 왔다.

올해부터는 2단계 브랜드경영 강화기로서 ▲기아 브랜드 아이덴터티가 반영된 신차 출시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및 평가 시스템 구축 ▲브랜드경영에 대한 공감대 확산 등을 중점사항으로 정하고 보다 강화된 브랜드경영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올해는 기아차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신차들이 연이어 출시되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보다 독자적이고 차별화된 브랜드경영을 추진, 글로벌 시장에서 기아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일관되고 체계적인 브랜드경영 시스템 확산에도 나선다.

우선 차량 개발 전반에 대한 브랜드 아이덴터티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고, 각 지역별 트랜드에 부합할 수 있는 제품 런칭 프로세스를 수립키로 했다.

또 광고, 홍보, 쇼룸 제작 등에 적용될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아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국내를 비롯한 해외 지역별 시장 환경에 적합한 브랜드 지표 관리 프로세스를 개발, 브랜드 평가 및 관리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와함께 브랜드경영에 대한 임직원들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서도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방침이다.


▶ 관련기사 ◀
☞기아차 7개 차종, 美 구매가이드서 추천
☞원화 약세에 따른 수혜주와 피해주는?
☞(특징주)기아차, 외국계창구 매수로 강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