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옐로우는 ‘품질은 ye! 가격은 low’라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이마트24의 대표 색상인 노란색을 뜻하기도 한다.
옐로우는 △가격은 확실히 낮추고 품질은 모두 갖춘 ‘가성비 상품’ △재료에서 공법까지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상품’ △합리적인 가격은 기본, 고객의 건강까지 생각한 ‘건강한 상품’ 등 세 가지 콘셉트에 맞춰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콘셉트에 맞춰 가성비 상품은 ‘오렌지’, 트렌디 한 상품은 ‘네이비’, 건강 상품은 ‘그린’으로 패키지 라벨 폰트 색상을 달리해 고객들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새 PB 론칭으로 기존 상품들을 모두 옐로우로 바꾸고, 새 브랜드에 맞는 신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우선 기존 아임이 과자, 제지류, 간편식품, 유제품 등 10종 상품을 옐로우 브랜드로 개편하고, 신상품 3종까지 총 13종의 옐로우 상품을 다음달 1일 선보인다.
옐로우의 첫 신상품은 신개념 믹솔로지 음료 ‘프루티’ 3종(유자&민트, 리치&캐모마일, 매실&그린티)다. 유명 카페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과즙티 레시피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
과일과 허브티를 블렌딩한 음료는 모두 제로(0) 칼로리로 비타민B3, 아연, 테아닌 등 기능성 원료를 담았다. 음료 용량은 500ml, 가격은 각 2300원이다.
김지웅 이마트24 MD전략팀장은 “PB 상품이 고객들이 편의점 브랜드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고, 고물가 속에 PB 상품의 중요성이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상품 개발 역량을 총동원해 동업계 대비 차별화된 PB 상품을 개발, 가맹점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