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글로벌 식품 트렌드와 기술 컨퍼런스’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컨퍼런스는 △혁신상품 △미래형 기술 △시장전략 등 3가지 세션으로 구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구체적이고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한다.
참가 기업과 관계자들의 실질적 정보 교류와 네트워크 형성도 돕는다. △국내 대형 유통사 바이어 1대1 상담회 △비즈매칭 서비스 △국내 공정무역 인증 제품 소개와 인증 컨설팅 △할랄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등을 통해 참가기업이 좀 더 쉽게 바이어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우수기술을 보유한 상품을 발굴하는 KOTRA의 인증 프로그램인 ‘서울푸드 어워즈’ 수상제품들의 시상식이 진행되며, 서울 소재 4성급 이상 호텔과 유명 레스토랑의 셰프와 조리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이 참여하는 요리경연대회인 ‘컬리너리 챌린지’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제공한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서울푸드는 글로벌 식품산업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하게 하는 것은 물론 국내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전시회”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식품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돕고, 참가 기업이 소기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