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새터민 청년 온라인 창업교육 실시

성은경 기자I 2009.06.26 13:01:00
[이데일리 EFN 성은경기자]옥션의 무료 창업교육 나의왼발이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25일부터 나흘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옥션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주최하는 ‘탈북 새터민 창업교육’ 의 일환으로 온라인몰 운영 파트를 맡아 총 10명을 대상으로 매일 6시간씩 진행한다.

교육 대상자는 탈북후 국내에 정착한 새터민으로 현재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취업을 준비중인 20~30대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 창업과정 수료를 통해 자립할 수 있는 창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으로, 이번 강좌 역시 사진 촬영, 인터넷 활용 등의 기술교육과 옥션에 물품을 직접 판매해보는 실습교육이 주를 이룰 예정이다.

옥션은 교육기간 동안 교육생에게 옥션 무료등록쿠폰을 지급하며, 교육생이 수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당 기관에는 제품 촬영용 스튜디오세트와 디지털 카메라를 기증할 방침이다.

교육 이후에는 옥션내 별도의 이벤트코너를 통해 교육생 판매 제품을 전시,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옥션이 진행하는 무료 온라인 창업교육 나의왼발은 지난해까지 장애우를 대상으로한 창업교육이었으나, 올해부터는 전체 소외이웃으로 대상을 확대해 시행하고 있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