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시머스 코리아, 서울형 뉴딜일자리 참여자 대상 '매칭데이' 성료

이윤정 기자I 2023.12.01 09:18:2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서울시가 주최하고 맥시머스가 운영한 ‘서울형 뉴딜일자리 참여자 매칭데이’가 지난 29일 서울파트너스하우스에서 진행되었다.

(사진=맥시머스)
본 사업은 서울형 뉴딜일자리 2023년 참여자와 2022년 종료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취창업서비스의 일환으로, 참여자의 실제적인 취업연계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참여자들의 희망 직무를 기반으로 제이엠커리어, 지에스씨넷, 맥시머스, 바로코칭 등에서 전직지원 및 직업 상담, 강사, 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의 실제 채용 면접을 실시했다.

매칭데이의 의미를 반영하여 희망하는 기업, 직무에 대한 입사지원서를 사전에 제출하고 정해진 시간에 부스에서 면접을 진행하는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총 61명이 참가한 가운데 8명의 1차 합격자를 확인하였다.

행사에는 채용 면접뿐만 아니라 모의 면접, 취·창업 상담,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었다. 또한, 취업의욕을 고취하고 자신감을 올려주기 위한 취업 타로, 켈리그라피 부스도 함께 운영하여 다양한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했다.

참여자들은 “원하는 기업에 실제 면접 기회가 주어져서 좋았고, 모의 면접 피드백, 이력서 사진촬영, 타로 등 다양한 부스까지 있어 방문의 즐거움이 배가 되었다”라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전하며 행사에 대한 만족도를 표현했다.

맥시머스 코리아 총괄 관리자는 “서울형 뉴딜일자리사업을 통해 형성된 경력을 활용하여 민간 일자리 분야 취업 성공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앞으로 취업에 대한 방향에 대해 다시 한번 정리를 하며 취업 의지를 다질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하며 “참여자들이 원하는 일자리로 진출할 수 있도록 더욱 애쓰겠다”라고 밝혔다.

서울형 뉴딜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취창업서비스는 2024년 5월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맥시머스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