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마인드눅' 100만 구독자 돌파…무해한 명상 콘텐츠 인기

정병묵 기자I 2023.03.20 09:35:46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위시컴퍼니는 자사 마인드 웰니스 브랜드 ‘마인드눅’의 구독자 수가 100만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위시컴퍼니는 세계 72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콘텐츠 기획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뷰티를 넘어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로 차별화를 시도해왔다. 그 첫 번째 시도인 마인드눅은, 편안한 휴식(힐링)과 건강한 영감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맞춰 전문적인 명상 이론 기반 명상 콘텐츠, ASMR 등 글로벌 시청자를 대상으로 웰니스 테마의 콘텐츠를 다룬다.

마인드눅은 2021년 중반 유튜브와 틱톡에서 시작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무해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콘텐츠로 조용히 입소문을 타면서 꾸준히 구독자 수가 확대됐다. 특히 동화에서 받은 영감을 감성적인 무빙 아트로 표현한 마인드눅의 힐링 애니메이션 테라피 영상 시리즈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중 9시간의 재생 시간이 특징인 ‘어린 왕자 소행성 앰비언스’ 영상은 2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위시컴퍼니 마인드눅 총괄 마한샘 수석 매니저는 “마인드눅의 콘텐츠는 빠르고 자극적인 콘텐츠에 지친 이들의 마음을 달래주고, 편안함과 안정을 주고자 기획하고 발행한다”며 “뷰티 기업인 위시컴퍼니가 진정으로 추구하는 아름다움은 내면의 건강에서 시작되는 아름다움이라는 점에서 이를 키워드로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인드눅은 3월 18일 ‘세계 수면의 날’을 맞아 수면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양질의 수면을 돕기 위해 ‘숙면 호텔 마인드눅’ 이라는 컨셉으로 수면에 효과적인 화이트노이즈를 담은 디지털 무빙 아트 콘텐츠를 발행했다. 해변가의 파도와 장작 소리, 비오는 소리, 숲의 계곡물과 풀벌레 소리 등 수면에 효과적인 화이트노이즈가 담긴 총 5가지 테마의 호텔룸에 체크인하는 컨셉으로, 마인드눅 만의 감성적인 디지털 무빙 아트와 함께 편안한 숙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