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J올리브영, 건강식품 강화..'올영에서 건강올령' 캠페인

김범준 기자I 2022.05.01 15:10:31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CJ올리브영은 건강식품 카테고리 육성을 위한 대규모 연중 캠페인 ‘올영에서 건강올령’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올리브영이 이달부터 전개하는 ‘올영에서 건강올령’ 캠페인 대표 이미지.(사진=CJ올리브영)
캠페인명 ‘올영에서 건강올령’은 올리브영에서 즐겁고 쉽게 건강을 올린다는 의미다. 올리브영은 이번 연중 캠페인을 통해 MZ세대들이 즐겨 찾는 건강식품 대표 판매 채널로서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 경험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집계한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016년 약 3조5563억원에서 지난해 5조454억원 규모로 신장했다. 올리브영 건강식품(건강기능식품 포함) 매출은 최근 3년간 연평균 25%씩 증가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다.

올리브영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올영에서 건강올령’ 캠페인에서 쉽고 안전한 건강식품을 콘셉트로 면역·활력·이너뷰티·슬리밍 등 기능별 건강식품을 다양하게 제안한다. MZ세대 사이에서 유쾌한 멘토 이미지를 보유한 가수 유희열을 모델로 발탁해 건강식품들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할 예정이다.

먼저 올리브영에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건강한 즐거움)’를 경험할 수 있도록 ‘건강올령 체험 키트’를 기획했다. 슬리밍·이너뷰티 등 루키 상품군과 스테디셀러인 유산균·비타민까지 최대 11종의 인기 상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건강 게이지를 올린다는 의미에서 패키지도 게임기 모양으로 제작했다. 체험 키트는 오는 5일부터 6만원 이상 구매한 올리브영 멤버십 회원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이와 함께 다음달 1일까지 인기 건강식품 기획전도 진행한다. ‘오쏘몰’, ‘비비랩’, ‘푸드올로지’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소비자 건강 루틴에 맞춘 100여개 건강식품을 엄선해 최고 41% 할인 판매하는 ‘건강 루틴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연말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건강 캠페인을 선보이면서 올리브영에서 건강식품을 쇼핑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뷰티를 넘어 건강식품도 가장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채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