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회계사회, 27일 ESG 인증포럼 온라인 개최

김소연 기자I 2022.04.13 09:25:45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오는 27일 ‘제1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인증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제 ESG 인증기준의 도입 현황을 소개하고 국내 ESG 보고서 인증 현황에 대해 조사한 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줌 웨비나 형태로 진행되며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종합토론의 좌장은 서정우 전 국제회계기준위원회(IASB) 위원이 맡으며 △송병관 금융위원회 기업회계팀장 △전규안 숭실대 교수 △황정환 삼정회계법인 파트너 △강경진 한국상장사협의회 상무 △윤진수 기업지배구조원 본부장 △이영석 위드회계법인 대표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김영식 한공회 회장은 “ESG 정보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서는 인증이 핵심 요소”라고 강조하며 “이번 포럼을 통해 공인회계사들이 인증 전문가로서 ESG 정보 인증에 대한 근본적인 고찰과 함께 발전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근 ESG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요구가 커지고 있어 한국공인회계사회는 ESG 정보의 투명성 제고와 신뢰성 향상을 위해 국제 인증기준 도입, ESG 교육 컨텐츠 제작, 관련 웨비나 개최 등 ESG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