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 가상자산 업계 분석 리포트 발행

김국배 기자I 2021.11.18 09:20:06

글로벌 데이터 기반 업계 분석 제공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은 가상자산 업계를 심층 분석한 내용을 담은 ‘코빗 리서치’를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월 1회 이상 발송 예정인 이 보고서는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코빗 개인 고객뿐만 아니라 가상자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기관 투자자에게 무료 배포된다. 비트코인 래퍼, 시카고상업거래소(CME) 비트코인 선물 시장, 크립토 펀드 운용자금 규모, 기관투자자 지원사업 현황 등 네 가지 지표로 시장을 살펴보고 시사점을 제공한다.



이 보고서는 정석문 코빗 이사가 총괄하고 있는 리서치센터가 자체 제작했다. 정 센터장은 홍콩과 뉴욕 금융권에서 20년 가까이 근무한 글로벌 금융 전문가다. 코빗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글로벌 가상자산 업계 이슈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피터의 커피 브레이크’도 진행하고 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애널리스트 리포트 등 참고 자료가 많은 주식 시장과 달리 가상자산 업계는 가이드로 삼을 자료가 거의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글로벌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한 코빗 리서치를 통해 믿을 수 있는 투자 파트너이자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상자산 거래소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연내 공신력 있는 외부 기관과 연계한 리포트 발간도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