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 불러오는 가구 배치 팁 알려드려요"

정태선 기자I 2017.09.02 13:00:00

디자인벤처스, 가을 이사철 맞이 풍수 인테리어 제안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가을 이사철을 앞두고 가구나 소품 구매 등 인테리어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신혼집이나생애 첫 내 집 장만에 성공한 사람들이라면 좋은 기운이나 행운을 불러들일 수 있는 풍수 인테리어에 귀가 쫑긋하기 마련이다.

디자인 가구 브랜드 디자인벤처스가 가구의 소재 선택이나 배치에 따라 행운을 불러오는 홈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침실은 화이트 계열 색상으로 심신의 안정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숙면을 취하면 건강에도 좋고 매일 아침 컨디션도 좋아져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침실의 메인 가구인 침대를 화이트나 아이보리 계열의 밝은 톤으로 배치하면 심신에 안정을 주는 것은 물론 편안하고 질 좋은 수면을 취할 수 있다.

디자인벤처스의 로맨틱 서랍 침대는 우윳빛 화이트 컬러의 화사한 색상과 함께 내구성이 좋아 1996년 론칭해 현재까지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이다.

◇주방은 원목 가구로 재물운 상승

물과 불이 공존하는 곳으로 관리를 잘하면 가족의 건강운과 재물운이 좋아진다. 특히 식탁이나 의자, 부페장 등 원목 가구를 배치하면 자연 그대로의 나뭇결무늬나 은은한 색상으로 분위기가 화사해지며 좋은 기운을 만든다.

◇아이 방은 유리도어 책장으로 깔끔하게 정리

아이 방은 빛이 잘 들어오는 따뜻하고 화사한 방이 좋다. 집의 구조가 그렇지 못하다면 조명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집중력을 높이고 산만함을 줄이기 위해 매일 사용하지 않는 책이나 소품은 책장이나 장식장을 이용해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좋다.

◇현관에 통원목 벤치로 포인트 인테리어

집의 얼굴인 현관은 좋은 기운을 불러들이는 첫 번째 공간이다. 통원목으로 된 벤치를 포인트로 배치하고 그 위에 밝고 화사한 화분이나 향기 좋은 디퓨저를 두면 집 안을 드나드는 모든 사람의 기분까지 즐거워질 수 있다.

◇전동 리클라이너가 있는 거실에는 관엽식물

거실에는 전동 리클라이너나 TV, 오디오 같은 전자 제품이 많다. 전자파를 차단하고 좋은 기운을 순환하기 위해 잎이 큰 관엽식물을 배치하는 것이 좋고, 쿠션 등의 소품을 노란색으로 배치하면 재물운이 상승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