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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독일자동차공업협회(VDIK)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 한해 독일에서 10만8434대의 자동차를 팔았다. 역대 최다 연간 판매량인 2013년(10만1522대)의 기록을 경신했다.
현대차의 지난해 연간 판매량은 전년 대비 8.6% 증가해, 10만대 이상 판매한 주요 브랜드 9개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시장점유율 역시 지난해 3.4%로 전년 보다 0.1% 포인트 상승했다.
이로써 현대차는 지난 2011년 경쟁업체인 도요타자동차를 제친 이후 독일 시장에서 5년 연속 아시아 업체 1위 자리를 유지하게 됐다.
기아차(000270)도 전년 대비 4% 늘어난 5만5689대의 판매고로 역대 최다 실적으로 갈아치웠다. 다만 성장률은 4%로 독일 자동차 시장 평균인 5.6%에 못미쳤다.
현대차와 기아차를 합치면 판매량이 16만4123대로, 수입차로는 독일에서 체코 스코다(17만9951대)와 프랑스 르노(11만39대)에 이어 전체 3위를 차지했다.
쌍용자동차(003620)는 전체적인 판매량 2476대로 많지 않았지만, 전년 대비 성장률이 128%가 넘어 전체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가장 큰 증가폭을 기록했다.
아시아 업체로는 도요타가 6.2% 감소한 6만5939대, 닛산자동차가 11.7% 증가한 6만9835대를, 혼다자동차가 6.3% 감소한 2만172대를 각각 판매했다.
한편 폭스바겐은 배출가스 조작 스캔들에도 불구하고 전체 판매량 1위를 지켰다. 다만 성장률은 4.4%에 그쳤고, 폭스바겐의 고급차 브랜드 아우디도 3.7% 성장에 머물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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