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유플, LTE오픈이노베이션센터 IoT 컨퍼런스 개최

김유성 기자I 2015.09.15 08:59:43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LG유플러스(032640)는 22일 서울 상암사옥 대강당에서 사물인터넷(IoT)에 관심 있는 기업·개발자 대상 ‘제1회 LTE오픈이노베이션센터 IoT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픈 플랫폼을 통한 산업 및 서비스 활성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IoT 컨퍼런스’는 국내외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여 기업의 제품 전시도 있을 예정이다.

이번 ‘IoT 컨퍼런스’에서는 LG유플러스의 상생센터인 LTE오픈이노베이션센터 지원 정책 소개와 퀄컴의 IoT상생전략 및 펀드 운영 방향이 소개된다.

또 유플러스 IoT플랫폼을 적용한 드론 GCS(지상통제장비) 및 실시간 영상 전송시스템 개발, 비콘 센서를 활용한 식품공장 IoT 적용 사례, LTE아두이노 센서 보드를 활용한 IoT서비스 개발 및 검증, 산업용 계측 제어 장비를 활용한 산업 IoT(Industrial IoT) 등 적용 사례가 발표된다.

서재용 LG유플러스 IoT서비스개발팀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개방형 IoT 에코 시스템을 조성하기 위한 차원에서 준비됐다”며 “LTE오픈이노베이션센터에 가입돼 있는 2000여개 기업 및 개인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개발 지원프로그램 소개와 실제 개발 사례 등을 공유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 LTE오픈이노베이션센터는 지난 2013년 개관 이후 IoT관련 스타트업, 중소기업 및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개발에 필요한 통신기기와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 컨설팅과 사업화 지원을 통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 관련기사 ◀
☞LG유플, 유선전화 혁신..기업용 스마트솔루션 출시
☞LG유플, 유선전화 기반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일문일답)
☞LG U+, 유선전화 기반 '업무용 통합 솔루션' 출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