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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C는 신제품 출시 및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 전략적인 매장 운영 등의 소비자 접점 강화 활동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올해로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이한 KFC는 클래식 징거 통다리, 매운맛의 칠리 징거 통다리 등 자사 시그니처 버거인 ‘징거’의 라인업을 강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과 풍성한 구성의 특별 상품 ‘슈퍼박스’를 선보이며 메뉴 경쟁력을 확보했다.
KFC 치킨 1조각을 1900원에 제공하는 ‘40주년 기념 쥭여주는 할인’, 핸드메이드 텐더를 개 당 700원에 즐길 수 있는 ‘텐더 버켓’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소비자 혜택을 강화함과 동시에 제품 경험의 기회를 확대했다.
뿐만 아니라 매장 개발 전략 측면에서 공항, 야구장, 주요 상권인 신사, 압구정 등 유동인구가 많은 위치에 다양한 형태의 매장을 잇달아 오픈해 고객 접근성 및 편의성을 개선하며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KFC는 본격적으로 가맹 사업을 시작한 올 4월부터 현재까지 약 4개월간 서울 수도권 및 주요 광역시를 중심으로 8개의 가맹점을 오픈하며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 나가고 있다. 특히, 가맹 4호점이자 200호점인 ‘제주노형점’은 오픈 약 한 달 만에 예상 월매출을 223% 초과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KFC는 올 하반기까지 약 20개 이상의 가맹점 출점을 목표로 고객과의 접점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신호상 KFC코리아 대표이사는 “KFC ‘징거’ 라인업에 닭다리살 원육으로 핸드메이드한 통다리를 적용, 자체 개발 소스를 더해 칠리징거통다리, 클래식징거통다리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버거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치킨을 제공하기 위한 치킨 마스터리 과정을 도입하는 등 고객 서비스 강화를 통해 실적을 개선했다”며 “하반기에는 호실적을 견인한 고객 중심 활동 강화와 함께 사업 전략을 더욱 고도화하고 KFC를 만나볼 수 없었던 지역을 중심으로 가맹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며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