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솔루션, 티엔젠과 소형무인기 대응 위한 통합솔루션 공동개발 협약 체결

이윤정 기자I 2023.04.07 09:17:47

사이버 대테러 위협 대응방안 공동개발과 시장개척을 위한 MOU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전파차단장비 전문기업 삼정솔루션은 암호모듈 전문업체 티엔젠과 지난 4월 6일 ‘사이버 대테러 위협 대응방안 공동개발과 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삼정솔루션)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소형무인기 대응 통합솔루션(Counter-UAS)에 대한 사이버 대테러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양사가 각자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기반으로 관련 기술과 장비 및 국내외 시장 동향 등에 대해 정보를 교류하여 기술력 강화 및 국내외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티엔젠은 IoT 보안솔루션 전문기업으로 KCMVP 검증암호를 기반으로 어플라이언스 및 임베디드 제품을 CCTV 보안, UAS/USV/UGV/4족 로봇 등 무인이동체에 최적화시켜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국방 및 공공 분야에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삼정솔루션과 소형무인기의 보안 위협 대응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정솔루션은 불법드론을 제압할 수 있는 차량용 안티드론 장비를 비롯해 지역방어용, 대공용, 드론탑재용, 개인용 안티드론건 등을 개발해 방사청 신속시범사업 획득과 중기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에 지정되는 등 안티드론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개발에 앞장서 왔다.

최춘화 삼정솔루션 대표와 심상국 티엔젠 대표는 “양사의 협업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티엔젠의 암호기술을 삼정솔루션의 안티드론 장비에 적용해 안티드론 기술의 고도화를 이루고 관련 산업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